안양신문

성문고사회적협동조합 전국최초 학교매점 ‘카페 문’ 오픈

선생님들이 주축이 된 사회적협동조합 설립으로 학생들 위한 학교 매점 오픈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22/07/04 [15:29]

성문고사회적협동조합 전국최초 학교매점 ‘카페 문’ 오픈

선생님들이 주축이 된 사회적협동조합 설립으로 학생들 위한 학교 매점 오픈
김은영 기자 | 입력 : 2022/07/04 [15:29]
성문고사회적협동조합 전국최초 학교매점 ‘카페 문’ 오픈
성문고등학교(교장 박정기)는 지난 6월27일 교내에 새롭게 마련된 ‘카페 문(Cafe Moon)’ 오픈 행사를 개최했다. 
 
성문고사회적협동조합 개소식으로 진행된 학교매점 오픈식에는 학교법인 진선학원 정길진 이사장, 성문고등학교 박정기 교장, 성문고사회적협동조합 강태호 이사장을 비롯해 안양시 고용노동과 조용휘 팀장,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관계 공무원 등을 비롯해 40여명이 참석해 개소식을 축하했다.
 
특히, 성문고등학교 교내 매점 ‘카페 문(Cafe Moon)’은 전국 최초라 할 정도로 성문고등학교 선생님들이 직접 참여하여 사회적협동조합을 설립하여 만든 학생 매점이라는 점에서 향후 전국의 많은 학교에서 설립과 운영 관련한 벤치마킹이 많이 쇄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성문고사회적협동조합 전국최초 학교매점 ‘카페 문’ 오픈
또한 사회적기업 가치를 추구하고 있는 카페 문에서 판매되는 제품들은 가격이 시중의 할인마트에서 판매되는 가격보다 더 저렴하게 학생들에게 공급되며, 발생하는 수익금들은 다시 학생들의 복지를 위해서 환원되어 사용되게 된다.
 
성문고등학교 교사로 재직중인 성문고사회적협동조합 강태호 이사장은 “그동안 교내에 학생매점이 없어서 우리 학생들이 불편한 점이 많았었는데 이렇게 훌륭한 장소인 ‘카페 문(Cafe Moon)’ 을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 이곳을 통해 학생들에게 필요한 양질의 물건들을 최소의 가격으로 제공하여 우리 학생들이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이 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성문고등학교 박정기 교장은 “성문고사회적협동조합 설립과 ‘카페 문(Cafe Moon)’을 만드는데 도와주시고 협조해주신 경기도교육청 관계자님과 안양시청 관계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그동안 매점이 없어서 아이들에게 미안함이 많이 있었는데 ‘카페 문(Cafe Moon)’이 생겨서 너무 기쁘고 행복하다. ‘카페 문(Cafe Moon)’에서는 물건값을 남기지 않고 최소하 시키고 양질의 제품을 우리 아이들에게 공급해 주는 것을 중점목표로 하겠다. 또한 학교는 지역사회와 함께 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카페 문(Cafe Moon)’을 인근 지역주민들에게도 개방하고 이용할수 있게 함은 물론이고 지역주민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성문고등학교가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말했다.
성문고사회적협동조합 전국최초 학교매점 ‘카페 문’ 오픈성문고사회적협동조합 전국최초 학교매점 ‘카페 문’ 오픈성문고사회적협동조합 전국최초 학교매점 ‘카페 문’ 오픈성문고사회적협동조합 전국최초 학교매점 ‘카페 문’ 오픈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