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전에도 봄이 오길 ~ 안양소방서 봄철 화재예방대책 추진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3/03/07 [15:23]

안전에도 봄이 오길 ~ 안양소방서 봄철 화재예방대책 추진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3/03/07 [15:23]
안양소방서(서장 김인겸)는 날씨가 따듯해지고 야외활동이 활발해지는 봄철 화재발생율이 높아짐에 따라 3월부터 5월까지 봄철 화재예방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최근 5년간 안양에서 발생한 1,265건의 화재 중 봄철(3월~5월) 화재(346건)가 가장 많이 발생하였고 그중 5월 발생비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안양소방서는 봄철 대형화재 우려 대상 선제적 안전관리 추진, 주택화재 사상자 저감 화재안전대책, 계절적‧환경적 특성 맞춤형 안전관리, 봄철 화재예방 집중 홍보‧교육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안양소방서는 안전무시 관행 근절을 위해 소방안전패트롤 집중 단속을 3월 초부터 6월 초까지 운영하며, 더불어 비상구 폐쇄 등 신고포상제를 상시 운영하여 시민의 안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전망이다.
 
김인겸 안양소방서장은 "봄철은 건조하고 강한 바람이 부는 날이 잦아 작은 불씨에도 대형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안양소방서에서는 경각심을 늦추지 않고 선제적 대책을 추진해 안양시민들이 안전한 봄을 맞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