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안전대전환’집중안전점검…전통시장 등 50개 시설 대상

최대호 안양시장 “철저한 점검 통해 안전한 안양 만들 것”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3/05/02 [13:59]

안양시,‘안전대전환’집중안전점검…전통시장 등 50개 시설 대상

최대호 안양시장 “철저한 점검 통해 안전한 안양 만들 것”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3/05/02 [13:59]
안양시가 관내 주요 시설물의 위험요인을 사전에 발굴·해소하기 위해 정부의 ‘2023년 대한민국 안전대전환’에 맞춰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대한민국 안전대전환은 지자체, 공공기관 등이 참여해 재난이나 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시설에 대한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위험 요소를 개선하기 위한 예방 활동이다.
 
시는 공무원, 건축·토목·전기 등 각 분야 민간전문가와 함께 민관합동점검반을 구성해 오는 6월 16일까지 관내 노후교량·전통시장·노후건축물 등 50개 시설물을 점검할 예정이다.
 
육안으로 점검하기 힘든 시설물에 대해서는 열화상카메라, 가스누출탐지기, 드론 등 첨단 장비를 활용해 점검한다.
 
아울러 시민에게 가정 및 다중이용시설 자율안전점검을 통해 안전의식 제고와 안전문화 확산으로 생활주변 위험요소를 예방할 수 있도록 홍보 활동을 할 예정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대한민국 안전대전환을 위한 집중 안전점검으로 시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철저히 점검해 안전한 안양을 만들어 가겠다”고 당부했다.
 
한편, 행정안전부는 집중 안전점검기간 중 안전신문고 앱에서 자가 안전점검 참여 시 추첨을 통해 모바일 쿠폰을 지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