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동안경찰서, 청소년 “마약예방” 사행시 공모전 개최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3/05/22 [11:11]

안양동안경찰서, 청소년 “마약예방” 사행시 공모전 개최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3/05/22 [11:11]
안양동안경찰서, 청소년 “마약예방” 사행시 공모전 개최
안양동안경찰서(총경 구은영)에서는 최근 강남 학원가 마약 음료 사건 등으로 국민적 우려가 큰 상황에서 학교전담경찰관(SPO)이 학교에 진출하여 학교폭력 및 청소년 마약류 등 약물 중독 예방교육을 강화하고 5월 17일부터 오는 31일까지 2주간 청소년 “마약예방” 사행시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사행시 공모전은 안양시 동안구 관내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마약예방’ 네 글자에 맞춰 청소년 마약범죄 및 약물 오·남용 예방을위한 경각심 제고차원의 내용이라면 가능하다.

공모전 제출방법은 사행시 작성 후, 카카오톡에서 「‘안양동안경찰서 SPO’ 채널」 을 추가하여 채팅으로 제출 하면 된다.
 
응모작에 대해서는 경찰서 자체심사위원회를 개최하여 우수작품을 선정   하고, 교육지원청 및 청소년 유관기관 관계자, 경찰서 직원 투표를 진행하여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시상식을 통한 수상자에게는 경찰서장 상장 및 기념품이 수여되고 수상작은 안양동안경찰서의 각종 홍보 시책으로 활용된다.
 
이에 구은영 안양동안경찰서장은 “사회적으로 많은 이슈가 되고 있는   청소년 마약범죄 및 약물·오남용 문제와 관련하여 경찰에서도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예방·홍보 단속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