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의회 김도현 의원, 경기도중부권시의회의장協 우수의원 선정 영예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3/12/28 [15:31]

안양시의회 김도현 의원, 경기도중부권시의회의장協 우수의원 선정 영예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3/12/28 [15:31]

안양시의회 김도현 의원(민주당, 평촌․평안․귀인․범계․갈산)이 지난 27일,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개최된 경기도중부권시의회의장협의회 ‘2023년도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공로패를 수상했다.
 
경기도중부권시의회의장협의회는 안양시, 광명시, 군포시, 김포시, 부천시, 시흥시, 안산시 등 중부권 7개 시의회 의장으로 구성된 협의기구로서 의회 간 협력 증진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 시상식은 중부권 7개 시의회 의원 중에서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사회 및 지방자치 발전에 공헌한 시의원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김도현 의원은 그간 ‘경기도 최초’ 청년인재등록시스템 조례, ‘전국 최초’ 시각장애인 점자 포상 의무화 조례, ‘전국 최초’ 광복회 지원 조례 등 대표발의 15건을 포함한 34건의 조례를 입안하는 창의적 의정활동으로 주목받았다. 또한 상권활성화센터 독립 근거를 마련하고, 상권 활성화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예산을 확보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김 의원은 “중부권 7개 시의회에서 선정한 권위 있는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라며 “상의 무게와 책임을 잊지 않고, 앞으로도 유능한 공감으로 청년에게 희망이 되고, 상인에게 힘이 되고, 약자에게 믿음이 되는 안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 의원은 올 한해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법률저널 지방의정대상, 더불어민주당 우수청년조례 최우수상을 비롯해 7건의 감사패를 수상하는 등 모범적 의정활동으로 지역사회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