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장명희 안양시의원, 학생통학복지 앞장서

‘안심통학버스 지원에 관한 조례안’본회의 통과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4/03/22 [14:18]

장명희 안양시의원, 학생통학복지 앞장서

‘안심통학버스 지원에 관한 조례안’본회의 통과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4/03/22 [14:18]

지난 21일 안양시의회 장명희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1·3·4·5·9동)이 대표 발의한‘안양시 안심통학버스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제291회 임시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장 의원은 작년 12월, 5분발언을 통해 안양서중학교의 신입생 학급 수 축소 위기에 대한 학교와 지역사회의 우려가 크다고 지적하며 만안 원도심 학교를 살리기 위한 통학버스 등 지원책 마련을 촉구한 바 있다. 
 
 장 의원은 5분발언의 연장선상에서 안양시 관내 학교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과 교통 불편으로 인한 지역 간 격차 해소를 위한 ‘안심통학버스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조례안에서는 학교별 여건을 고려한 안심통학버스 지원계획 수립 및 안심통학버스 운영계획을 신청한 학교에 대한 안양시의 보조금 지급 근거, 안심통학버스 지원을 위한 지역사회 협력체계 구축 등의 내용을 담았다. 
 
 장 의원은 “원도심인 만안의 학교들은 교통접근성이 좋지 않아 통학환경이 열악한 곳이 많다.”며“통학지원은 중요한 교육복지로, 학생들의 원활한 통학을 위한 관심과 지원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하며“학생들의 통학 환경 개선과 원도심 학교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끝>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