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수리장애인주간보호센터 장애인 사회적 인식개선 지원사업 수리블라썸 ‘함께 담근 김치’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4/11/12 [19:00]

안양시수리장애인주간보호센터 장애인 사회적 인식개선 지원사업 수리블라썸 ‘함께 담근 김치’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4/11/12 [19:00]

20241111일 안양시수리장애인주간보호센터가 장애인 사회적 인식개선 지원사업 수리블라썸 함께 담근 김치행사를 진행하였다.

 

수리블라썸은 장애인 사회적 인식개선 지원사업으로 다양한 작물 재배를 통해 장애인의 정서를 함양하고 재배한 작물을 인근 지역 및 장애인 가정 등과 나누며 장애인에 대한 지역사회 이미지를 고취하는 사업이다.

 

올해 날씨의 영향으로 배추 재배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안양시수리장애인주간보호센터 이용인이 직접 기른 배추로 5층 복도에서는 김장 체험부스, 6층 옥상에서는 김장행사를 진행하였다.

 

안양시수리장애인주간보호센터 이용인 보호자, 안양청솔로타리클럽, 안양도시농부포럼에서 자원봉사자로 참여해주었다.

 

 

안양청솔로타리클럽과 안양도시농부포럼은 신선한 배추로 담근 맛있는 김치를 이용인과 지역사회가 함께 나눌 수 있는 장이 마련되어 기쁘며, 장애인식개선에 함께 동참할 수 있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나누고 싶다고 전하였다.

 

또한, 안양시수리장애인주간보호센터 보호자는 이용인이 직접 키운 배추를 보니 뿌듯하며, 인식개선에 동참할 수 있음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도 하였다. 완성된 김치는 안양시수리장애인주간보호센터 이용인 가정과 지역사회 취약계층에게 전달되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