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발로뛰는 기업소통데이’로 기업하기 좋은 도시 도약

안양시‘발로뛰는 기업소통데이’로 기업하기 좋은 도시 도약

이정아 기자 | 기사입력 2017/05/17 [00:00]

안양시‘발로뛰는 기업소통데이’로 기업하기 좋은 도시 도약

안양시‘발로뛰는 기업소통데이’로 기업하기 좋은 도시 도약
이정아 기자 | 입력 : 2017/05/17 [00:00]
창립기념일 맞은 기업체 방문해 애로청취 및 근로자 격려
안양시(시장 이필운)가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기업애로 처리를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기업체를 방문하여 애로를 청취하고 해결해주는 ‘발로 뛰는 기업 소통 데이’를 운영한다.

시는 창립기념일을 맞은 기업체를 대상으로 이필운 안양시장이 친필 서명한 축하 서한문을 전달하며 기업들과 소통하고 있다.

‘발로 뛰는 기업 소통 데이’는 시 기업지원과를 비롯해 상공회의소와 창조산업진흥원 3개 기관 관계자가 합동으로 관내 기업을 직접 찾아가 시의 기업정책을 소개하고, 해당기업인들로부터 애로사항을 수렴하는 진심토크의 일환이다.

시는 지난 16일에 안양동에 소재한 ㈜코리아테크를 방문해 창립기념일을 축하하고 기업 현장의 소리를 들었다.

작년에는 ㈜웨이브 텍(대표 이승모)등 총 56개의 업체를 방문하여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기업SOS지원단(시 회계과 등 14개부서, 안양창조산업진흥원 등 16개 유관기관?단체)과 연계하여 애로해소에 주력했다.

그 결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매년 12월 전국규제지도를 작성하여 대외적으로 공표하는 기업체감도 평가 부문에서 전년대비 60위나 상승하여 주관적 만족도가 크게 개선됐다.

올해도 ‘발로 뛰는 기업 소통 데이’를 통해 ㈜다이아벨(대표 김삼종)등 총 19개 업체를 방문했고, 향후에도 다양한 채널로 기업인들을 수시로 만나 의견을 교환하고 기업애로를 수렴할 예정이다. 동시에 규제를 개선함으로써 투자유도와 고용창출로 나아가 기업하기 좋은 도시, 안양이 되도록 다양한 아이디어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