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백영고등학교와 함께하는 김장봉사활동 「2024 김장백선생」진행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4/11/22 [11:49]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백영고등학교와 함께하는 김장봉사활동 「2024 김장백선생」진행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4/11/22 [11:49]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경래, 이하 부흥복지관)1116() 백영고등학교(교장 조석제)와 함께 김장봉사활동 김장백선생을 진행했다.

 

김장백선생은 부흥복지관이 2021년부터 백영고등학교와 함께 다음세대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김장이라는 매개를 통해 어려움을 겪는 주변의 이웃에게 관심을 갖도록 돕고, 응원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시작된 사업이다.

 

올해는 60여명의 백영고등학교 학생들과 갈산동평촌동 지역주민 봉사자 60여명이 함께 조를 이뤄 김장을 담고 손수 작성한 응원 편지까지 담아 정성껏 포장했다.

 

만들어진 김치 100통은 안양도시공사(사장 이명호) 교통지원부 소속 착한수레바우처 택시와 새마을교통봉사대(대장 한윤만) 소속 회원의 차량 지원을 받아 백영고 학생과 지역주민 봉사자가 김장을 담기 어려운 갈산동평촌동범계동 내 취약계층 어르신 72가정과 경로당 10곳 등에 직접 전달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백영고등학교 학생은 잘한다고 칭찬해주셔서 뿌듯했다. 힘든 일도 함께 하면 쉽게 할 수 있구나 알게 되었고, 서로 도우며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르신들이 맛있게 드셨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백영고등학교 조석제 교장은 봉사와 나눔이 학생들에게 좋은 경험이 되길 바라고, 우리가 만든 김치가 지역 어르신이 올 겨울을 건강하게 보내실 수 있는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며 소감을 전했다.

 

 

부흥복지관 조경래 관장은 올해도 백영고등학교와 함께 할 수 있음에 감사하다. 특히 올해는 지역사회의 다양한 주체가 참여해 학생과 함께 김장을 매개로 소통할 수 있어서 더욱 뜻깊다.”며 다음세대의 주인공인 청소년이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 갖고, 따뜻한 마음을 가진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갈 예정이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백영고등학교와 함께하는 2024 김장백선생은 갈산동행정복지센터평촌동행정복지센터범계동행정복지센터갈산동주민자치위원회평촌동V터전안양시새마을교통봉사대안양도시공사(착한수레바우처택시)올마트평촌점어머니손맛바른봉사단온공일봉사단사랑의열매(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안양시가 함께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